극진회관 소개

극진회관 소개

About KyokushinKaikan

극진회관 소개

About KyokushinKaikan

최영의 총재에 의해 설립된 극진회관은 가라데 단체중에서 가장 큰 단체로 꼽히고 있다.

극진은 공수도권, 즉 풀컨택트 (Full Contact : 조수시 직접 가격) 시스템으로 운용 되어진다. 이러한 극진의 새로운 방식은 동양의 전통 무술뿐만 아니라 서양의 격투술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가히 무도의 선구자적 입장에 서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영의 총재는 오늘날 진정한 대가에 이르렀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極은 '극한' 혹은 '정점'을 뜻하며 '온 마음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眞은 '진실' '참됨'을 의미한다. 극진은 바로 우리의 '극진하다' 라는 것에서 따온 말로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하는 진실의 무도인 극진공수도가 근본적으로 추구하는 바이다.

극진가라데의 심볼 마크인 칸쿠(Kanku)는 칸쿠카타(Kanku Kata) 즉 하늘에서 빛나는 햇살을 형상화 한 것으로 하늘에서 빛나는 해를 손가락을 벌린 손 바닥으로 바라본 모양이 유래가 되었다. 위 꼭대기의 점과 맨 아래의 점은 각 손의 첫번째 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이 서로 위와 아래에서 맞붙는 것을 의미하고 양쪽 옆은 손목을 의미하며 이는 곧 힘을 뜻한다. 중앙의 원은 양손의 손가락 사이로 바라본 하늘을 의미하며 이는 곳 무한한 정신적인 깊이를 뜻한다. 칸쿠(Kanku)의 중앙이 원으로 닫혀지는 것은 모든 것과 동화되는 행동을 의미한다.

현재의 극진회 세계 총본부는 1964년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고 이때 극진(極眞 : 쿄쿠신)이라는 의미가 도입되었다. 이때부터 극진은 120개국 이상의 나라들로 전파가 되었고, 1200만명에 이르는 회원들로 세계에서 가장 큰 무술 단체 중 하나가 되었다.

창시자 최영의(일본명: 오오야마 마스다츠) 총재는 1994년 4월 26일 70세의 나이에 폐암으로 사망하였고,
극진의 책임자로 현 극진회관의 관장인 문장규(일본명 : 마스이 쇼케이)를 남겼다.